소방청, 익명 보장 ‘공직비위 제보 시스템’ 가동

  • 등록 2023.05.04 22:21:13
크게보기

소방청(청장 직무대리 남화영)은 부패행위 사전차단과 하위직원들의 의견 청취를 위해 5월부터공직비위 익명제보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존 소방청 누리집 원클릭 신고센터는 실명인증으로 신고가 이루어져 신분 노출우려, 아이핀 인증 등 절차가 까다로웠다. 이에 따라 소방청은 원클릭 신고센터기능을 전환하여 보안성이 강화된 공직비위 익명제보 시스템으로 통합 운영한다.

 

이번에 도입된 시스템은 외부 보안서버를 활용해 IP추적방지 등 제보자의 익명성 보장에 중점을 두었다. 한국기업윤리경영연구원(KBEI)이 운영하는 케이휘슬 헬프라인은 소방공무원 뿐 아니라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제보 대상 행위는 부정부패행위 갑질피해신고 인사채용비리 부당이득 수수행위 등이다.

 

남화영 소방청장 직무대리는 보안성이 강화된 익명 제보시스템의 도입은 자유로운 제보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며, “부정부패·불공정 행위의 조기 발견으로 신속하고 엄정하게 대처하여 올바른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지영 기자 bizzajjh@naver.com
Copyright @2016 수험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수험뉴스 서울특별시 동작구 보라매로5길 5 보라매우성아파트 발행인 : 이광우 | 편집인 : 이광우 | 이메일 : newsstudy@naver.com Copyright ©2016 수험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