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목소리 토대로 공직사회 변화한다

  • 등록 2023.08.09 21:57:43
크게보기

공무원 인사제도 및 공직문화 혁신 관련 정책적 제안을 해줄 국민 소통·협력 창구가 마련됐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9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23년 국민참여정책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국민이 체감하는 공직문화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국민과의 상시적인 소통·협력 창구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인사행정과 공직문화에 대한 관심과 정책참여 의지가 높은 20대 대학생부터 60대 은퇴 공무원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일반국민 70명으로 구성됐다.

 

지난 619~25일까지 공개모집을 거쳐 선발됐으며, 새싹기업(스타트업) 대표, 노무사, 회사원, 간호사, 대학생, 은퇴 공무원 등이 참여했다.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가진 국민들이 폭넓게 참여해 풍부하고 실제적인 의견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참여정책단은 앞으로 1년간 공무원 인사제도 및 공직문화 혁신 관련 정책제안, 정책성과 평가, 적극행정 우수사례 심사 등에 참여한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국민참여정책단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앞으로의 활동계획과 올해 인사처 주요 성과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단원들은 평소 공직사회와 공공정책 참여 활동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 “앞으로 인사정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생생한 의견들을 가감 없이 전달하겠다고 활동 의지를 드러냈다.

 

위촉장을 수여한 김승호 인사처장은 국민을 불편하게 하는 낡은 관행과 규제를 공직 내부에서는 잘 알아차리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면서 국민 시각에서 날카롭고 솔직한 의견을 들려달라. 앞으로도 국민 목소리를 토대로 공직사회가 새롭게 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우 기자 studynews79@naver.com
Copyright @2016 수험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수험뉴스 서울특별시 동작구 보라매로5길 5 보라매우성아파트 발행인 : 이광우 | 편집인 : 이광우 | 이메일 : newsstudy@naver.com Copyright ©2016 수험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