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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경찰청, 국민 중심의 적극행정 정착 지속 시행

해양경찰청(청장 정봉훈) 국민과 공무원이 함께 체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국민 중심의 적극행정을 정착시키기 위해 지난 412022년 해양경찰청 적극행정 실행 계획을 수립·시행한다고 밝혔다.

 

해양경찰은 인사혁신처 주관 적극행정 우수기관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는 해양경찰청 국민만족도 조사, 대국민 설문 조사 및 빅데이터 분석 등을 활용해 국민중심 관리과제 목록을 선정하고, 제도개선 소요를 도출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실행할 계획이다.

 

특히, 적극행정 마일리지 적립제도 및 소극행정 예방·혁파를 추진하는 동시에, 조직문화 개선 등 적극행정의 여건을 마련해 상시 눈과 귀를 열어두어 국민들이 체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해양경찰청은 국민의 진정한 봉사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행정을 지속 시행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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