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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급·7급·5급공무원

행정안전부, 국민편의 높인 공직자 격려・포상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1027(), 적극적인 민원 응대와 행정서비스 개선으로 국민편의를 높인 민원 처리 우수 부서와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20223분기 민원 처리 우수 부서 및 직원을 선정하여 시상했다고 밝혔다. 민원처리 우수 부서 및 직원 선정은 국민을 위한 정책 추진에 노력하는 부서와 직원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 20221분기 5(1개 부서, 7명 선정), 2분기 8(1개 부서. 4명 선정)

 

3분기 민원 우수부서에는 공공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국민이 관공서를 방문하여 처리해야 하는 불편을 줄여 편의 증진에 기여한 공공지능정책과가 선정되었다. 공공지능정책과는 지난해 말 시작된 공공 마이데이터서비스를 기존 24종에 28종을 추가하여 총 52*으로 확대하는 등 민원 신청 절차 간소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 행정공공기관이 보유한 본인에 관한 정보를 원하는 곳에 제공하도록 하는 서비스

 

민원 처리 우수 직원에는 지난 9월 태풍호우 시 등 신속하고 정확하게 민원을 처리한 민원재 자연재난대응과 주무관 등 4명이 선정되었다.

소속

성 명

주요 내용

선거의회자치법규과

이영민

지방의회제도 및 지방의회 운영 관련 민원 적극 처리

안전개선과

김찬미

어린이놀이시설 관련 민원 신속친절 처리

예방안전과

조남미

5대 불법주정차 신고관련 편의성 증진을 위한 제도개선 추진

자연재난대응과

민원재

태풍호우 등 대규모 재난 관련 신속정확한 민원 처리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은 민원 우수부서와 직원들을 격려하면서, “앞으로도 민원을 처리함에 있어 국민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보다 계속해서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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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험뉴스 칼럼(제5회) 올해는 반드시 합격하자!!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긴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 1년이라는 시간의 단위가 생긴 것은 무엇 때문일까요? 아마 지나간 해를 돌아보고 잘한 것들은 더욱 발전시키고, 잘못한 것들은 고쳐 더 나은 방법을 찾으라는 뜻이 아닐까 합니다. 사람은 살아가면서 누구나 실수를 합니다.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처음 공부를 시작할 때에 자신이 가진 지나친 열정으로 공부방법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고 무작정 학원에서 정해준 커리큘럼만 따라가다 진정 중요한 공부방법을 깨우치지 못한다든가, 시간이 가면서 자신이 점점 더 나태해져서 해야 하는 공부임에도 불구하고 게으름을 피운다든가 하는 등의 수많은 실수를 합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그러한 실수가 아닙니다. 오히려 자신의 부족함을 반성하지 못하고 수정하지 못하는 모습이 아닐까 합니다. 수험생활은 굉장히 고독하고 외로운 과정입니다. 그 이유는 끊임없는 자신과 싸움의 연속이 곧 수험생활이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과정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계속되는 우리에게 주어진 숙명과도 같은 일입니다. 그러기에 우리는 수험생활을 하면서 스스로를 다독이고 채찍질하며 자신을 만